기사내용 메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인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 22일 공식 출시한다. EQC 출시와 더불어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 등 충선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더 뉴 EQC는 다임러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에서 생산한 8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한 7.4kW 용량의 온보드 차저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 시 최대 110kW의 출력으로 약 40분 이내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월박스를 이용 시 가정용 220볼트 소켓보다 약 3배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309km에 달한다.


아울러 전력 소비를 줄이고 운동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 차축과 뒤 차축의 전기 구동장치가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앞 차축의 전기 모터는 저부하와 중간 부하 범위에서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는 반면, 뒤 차축의 전기 모터는 운동성을 담당한다. 두 개의 모터는 시스템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78.0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지 이르는 데에는 5.1초가 걸린다.

더 뉴 EQC 출시에 발맞춰 전기차 충전 서비스 도입도 함께 발표했다.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는 구매 고객에게 1:1 스마트 코치를 배정하여 충전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 코치는 더 뉴 EQC를 구매한 고객의 자택이나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하여 가정용 충전기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설치를 도와주거나,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차량 이용 패턴에 최적화된 충전 방식을 제안한다.

공용 충전소를 이용할 때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편리하게 충전하고 결제할 수 있다. 차량 출고 시 함께 제공되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포털 사이트에 등록 후 결제 정보를 입력해 두면 국내 대부분의 전기차 공용 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EQ 전시장 및 잠실 롯데월드 타워 지하 2층 메르세데스-벤츠 충전존에서 무료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12월까지 더 뉴 EQC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홈 충전기 무료 설치 또는 공용 충전소에서 1년간 무제한 무료 충전이 가능한 선불 카드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EQ 모빌리티서비스를 통해 보다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선사한다. 올해 12월까지 더 뉴 EQC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내년 1년 동안 최대 30일까지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은더 뉴 EQC는 미래 모빌리티를 상징하는 차세대 모델이다.”라며모던한 디자인, 혁신 기술, 디지털과 커넥티비티,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순수 전기 구동 파워 트레인이 결합하여 메르세데스-벤츠만의일렉트릭 인텔리전스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더 뉴 EQC 40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5백만 원.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 시, 월 79만9천 원으로 더 뉴 EQC 400 4MATIC을 구매할 수 있다.

엔카매거진 편집부

media@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