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BMW가 M2의 대미를 장식할 고성능 하드코어 M2 CS를 공개했다. 일단 외모만 살펴봐도 앞서 공개된 컴패티션 모델보다 훨씬 공격적이며 자극적이다. 먼저 보디 곳곳에 사용한 카본 파츠들이 눈에 띈다. 앞범퍼 하단에 스플리터와 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윙, 리어 디퓨저 등 여러 곳에 카본을 활용해 경량화에 집중했다.

BMW M2 CS의 차별화는 후면에서도 확인된다. 각각 M 로고가 새겨진 4개의 테일 파이프가 장착됐다. 여기에 전자 제어식 밸브가 포함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장착된다. 전기로 제어되는 두 개의 플랩은 귀로 듣는 드라이빙의 재미를 한 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BMW M2 CS는 직렬 6기통 트윈 터보 엔진과 6단 수동 또는 7단 DCT와 결합한다.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발휘한다. M2 컴페티션과 비교하면 약 40마력 높은 수준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는 4초(수동 변속기 4.2초)면 충분하다.


BMW는 M2 CS의 실내를 온통 알칸타라로 둘렀다. 여기에 센터 콘솔은 경량 탄소 섬유로 만들어져 일반 M2와 비교해 50% 이상 경량화했다. 참고로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은 도어 패널 트림과 캐치에도 사용되었다. 스티어링 휠 센터에는 붉은 마커를 해 진정한 레이싱을 지향했으며, 소재는 역시 알칸타라를 선택했다. 시트는 M4 CS와 같은 경량 메리노 M 스포츠 시트를 장착했다.

BMW M 마커스 플래(Markus Flasch) 대표는 "BMW M2 CS와 BMW M2 CS 레이싱의 공동 개발은 BMW 모터스포츠와 BMW M GmbH의 긴밀한 관계를 보여준다."라면서 "우리의 기술은 도로용 고성능 자동차와 완전한 레이싱 머신 사이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BMW M2 CS의 판매 가격은 9만5,000유로, 우리 돈 1억2,179만 원부터 시작한다.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