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영화 마니아는 요즘 괴로운 날들의 연속이다. 제아무리 OTT(Over The Top Service,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가 인기라도 큼직한 화면이 주는 감동에 비교할 수 없기 때문. 고전적이지만 꽤 괜찮은 대안이 있다. 타인과 완전히 분리된 공간에서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는 '자동차 극장'이다. 수도권 자동차 극장 정보를 한곳에 모았다. 이번 주 '방콕'을 벗어나 드라이브와 함께 영화 한 편 보는 건 어떨까?


잠실 자동차 극장

이곳은 서울에 있는 유일한 자동차 극장이다. 아쉽게도 남산 자동차 극장은 지난해 문을 닫았다. 잠실 자동차 극장은 송파구 탄천 공영 주차장에 위치한다. 2개의 상영관에서 다섯 편의 영화를 상영 중이다. 상영관 하나당 25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다. 비용은 자동차 한 대당 2만2,000원이다.

주의할 점은 서울에서 유일한 자동차 극장이라 사람이 많이 몰린다. 토요일은 1시간가량 일찍 도착하길 추천한다. 또한 탄천 주차장(자동차 극장) 입구를 놓치면 차를 돌리기가 쉽지 않다. 반드시 '내비'를 이용해 방문하고 근처에서는 입구를 잘 살펴야 한다.


자유로 자동차 극장

이제부터는 경기도다. 서북부 지역부터 둘러보자. 자유로 자동차 극장은 파주시 탄현에 위치한다. 쉽게 헤이리 마을 근처다. 막히는 시간대만 피하면 강서 지역과 김포에서 30분이면 도착하는 거리. 자유로 자동차 극장은 총 3개의 상영관을 운영한다. 여기에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상영관 하나에 최소 250대에서 350대 정도를 소화할 수 있다.

이용료는 차 한 대당 2만 원. '코로나 19' 이후 관람객이 많이 몰리는 곳이라 30분 이상은 일찍 도착하길 추천한다. 소소한 팁이라면 이곳은 배달 음식이 도착할 수 있는 지역에 위치한다. 물론 소소한 매점도 마련되어 있다.


장흥 자동차 극장

장흥 자동차 극장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해 서울과 경기 북부에서 접근이 용이하다. 장흥 관광지(유원지) 근처다. 앞선 자유로 자동차 극장과 비교하면 규모는 크지 않지만 2개의 상영관에서 총 4편의 영화를 상영 중이다. 이용료는 차 한 대당 2만 원이며 역시 예약은 받지 않는다. 극장 주변이 비교적 한적해 영화에 몰입하기도 좋다. 주변에 아트파크나 수목원 등 함께 즐길 만한 것들이 많지만 한동안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추천한다.


광릉수목원 자동차 극장

광릉수목원 자동차 극장은 경기도 동북부인 포천시에 위치한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수목원 길에 있어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인 곳이다. 해가 지면 칠흑 같은 어둠이 내려앉아 영화에 집중하기 더없이 좋은 환경이다.

이용료는 차 한 대당 2만 원. 1개의 스크린에서 두 편의 영화를 하루 세 번 상영 중이다. 주변에 특별한 상점이 없어 먹고 마실 거리는 미리 준비해 두는 게 좋다. 노파심에 보태면 광릉 수목원 입장은 예약이 원칙이다.


양평 자동차 극장

양평 자동차 극장은 경기도 동부, 남한강 북단에 자리한다. 서울에서 출발하면 양평 시내에 못 미치며, 송파와 광진에서는 대략 1시간 거리다. 이용료는 차 한 대당 2만 원. 단일 스크린으로 두 편의 영화를 상영 중이다. 참고로 금요일과 토요일만 3회차(심야) 상영을 진행한다.

여타 자동차 극장과 마찬가지로 예약은 할 수 없다. 그러나 홈페이지에서 미리 회원 가입을 하면 회원 전용 문자로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누적 이용 무료 혜택도 있어 입장권은 모아 두는 것이 좋다.


 

용인 자동차 극장

경기 남부에서는 유일하게 용인 자동차 극장을 소개한다. 참고로 안성과 평택에도 자동차 극장이 있으니 참고 바란다. 용인 자동차 극장은 한국(용인)민속촌 주차장과 근접해 있다. 이용료는 차 한 대당 2만 원. 2개의 상영관을 갖추고 있으며, 주말 기준 각각 3회씩 상영한다. 11일 기준 총 4편의 영화로 비교적 선택폭이 넓다. 또한 매점 먹을거리가 괜찮은 것도 장점이다. 단점은 스크린 뒤쪽으로 고층 아파트가 자리해 예민한 분들은 미리 정보를 확인해 보는 편도 좋겠다.


서초구 서리풀 드라이브인 영화관

한시적으로 자동차 극장을 운영하는 곳도 있다. 서초구는 4월 주말 저녁에 구청 주차장을 활용해 '서리풀 드라이브인 영화관'을 연다. 11일(토) '캡틴마블', 12일(일) '어벤져스 엔드게임', 18일(토) '라라랜드', 19일(일) '인크레더블2'(더빙), 25일(토) '코코'(더빙), 26일(일) '완벽한 타인'이 상영된다. 상영 시간은 오후 7시 30분이며,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매주 금요일에 예약해야 한다. 하루에 60대가 입장할 수 있다.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