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시안 로드스터'를 공개했다. 오직 19대만 생산되는 한정판 오픈 탑 슈퍼카다. 시안 로드스터는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기술과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담은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강력한 루프리스 슈퍼스포츠카다.

시안 로드스터는 람보르기니의 상징과도 같은 V12 6.5L 엔진에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시켰다. 시스템 총 출력은 무려 819마력. 최고속도는 350km/h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2.9초만에 도달한다.

신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폭발적인 가속 자랑하는 시안 로드스터에는 리튬 이온 배터리 대비 10배 더 많은 전력을 저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슈퍼 캐페시터 기술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 동일한 중량의 배터리보다 3배 더 강력하고 동일한 출력을 내는 배터리보다 3배 더 가볍다.

전기 모터가 적용된 이 시스템의 무게는 34kg밖에 되지 않아, 1.0kg/hp라는 뛰어난 출력 대 중량비를 자랑한다. 34kg 중량의 슈퍼 캐패시터는 kg당 1마력을 발휘한다. 34마력의 48V e-모터는 즉각적인 반응과 성능 향상을 위해 기어 박스 안에 들어있다. 이 전기 모터는 후진하고 주차하는 등 저속에서의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람보르기니에서 개발한 회생제동장치가 적용되어 있다. 슈퍼 캐페시터의 대칭적 특징 덕분에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회생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으며, 해당 회생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출력 증가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130km/h까지는 전기모터를 활용해 즉각적인 가속을 실현할 수 있다. 그 결과 가속 성능은 10% 이상 개선됐으며, 급가속 시 동반되는 변속 충격 없이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는 “시안 로드스터는 람보르기니의 정신을 함축하고 있다”며 “이 차는 숨이 멎을듯한 디자인과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차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 기술을 담고 있다는 점이다. 시안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람보르기니 슈퍼스포츠카가 나아갈 미래 전동화를 향한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있다. 오픈 탑 시안 로드스터는 그 방향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람보르기니의 최고급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열망까지 충족시키는 차다”라고 말했다.

엔카매거진 편집부

media@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