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세분화되는 국내 운송 시장 및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한층 더 강력한 상품성으로 총중량(GCW) 44톤 이상의 고하중 특수 화물 운송을 위한 고성능뿐 아니라 효율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한 630마력급 프리미엄 트랙터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를 출시한다.

총중량(GCW) 최대 120톤의 특수 화물을 견인하여, 고속도로, 산길, 언덕을 오르내리는 고하중 특수 화물 운송 트랙터는 엄청난 파워는 물론 고속 주행에서의 효율과 편의성, 고도의 안전성이 요구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는 거친 운송 환경에서 고하중 화물을 견인하는 6x4 트랙터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으로 업계의 선두를 유지해왔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초고성능 630마력 엔진 및 동급 유일 16단 자동 변속기, 업계 최초 보행자 인식 긴급 제동 시스템 ABA4,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Proximity Control) 등 동급 최고 성능의 첨단 안전 패키지 적용으로 경제성과 안전성이 한층 더 강화된 악트로스 2663 6x4 스트림스페이스를 출시함으로써 고하중 화물 운송 트럭 시장의 리더로서 확고 부동한 위치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

새롭게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 모델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기술의 집약체인 유로 6 직렬 6기통 신형 엔진이 적용되어 630마력급 괴력의 파워를 발휘한다.

동급 유일하게 악트로스 6x4 모델에 적용된 16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는 보다 촘촘한 기어 배치로 변속시 최적의 RPM을 유지하며 경제 주행 구간에서 주행 능력을 극대화 시켜준다. 이로써, 저속 주행에서는 놀라운 파워를, 고속에서는 뛰어난 효율을 제공하여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국내 운송 환경에서 특히 적합하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 모델에는 동급 사양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보행자 보호 기능을 추가해 선보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4(ABA 4) 와 레이더 센서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조절하고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Proximity Control),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Keeping Assist) 등을 포함한 첨단 안전 사양 패키지가 기본 적용되어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고하중 운송 고객들에게 최상의 주행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877마력까지 추가 제동력을 제공하여 제동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여 주는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와 워터 리타더+ 등 보조 제동 시스템을 비롯하여 후진주행 시 사각 지대를 크게 줄여 주는 광각 조절 미러(Maneuvering Mirror)를 기본 적용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거친 운송 환경에 노출된 고하중 화물 운송 고객에게 있어서 챠량 관리와 정비는 큰 걱정거리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최근 고객의 차량의 관리 및 정비에 관한 모든 영역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고품격 신차 케어 프로그램 ‘서비스 컨트랙트’ 를 새롭게 강화해 선보였다.

악트로스 2663 LS 6x4 스트림스페이스 차량 구입 시 2019년 7월에 새롭게 출시된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골드>를 선택할 경우 각종 오일, 필터류, DPF 등 차량의 필수 유지 보수 항목 및 차체/일반 부품 보증뿐 아니라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보증 기간도 동력 계통 보증 기간과 동일하게(최대 3년/25만km) 연장되는 혜택이 제공되며, 더불어 6대 소모품 정비 혜택까지 포함된 고객의 정비에 관한 모든 영역을 관리해 주는 ‘올인원 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통합형 골드> 상품 외에도 고객의 운행 여건과 정비 니즈에 따라 <유지 관리형> 및 <통합형> 상품을 차량 구입 시 일시불 또는 차량 할부와 함께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공임 및 부품 개별 구매 대비 평균 약 34% (유지관리형 기준)의 비용 절감으로 경제적인 혜택은 물론,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에 최적화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순정 부품 사용을 통한 체계적인 차량 관리로 최상의 차량 성능, 안전성 및 높은 잔존 가치를 확보할 수 있다.

엔카매거진 편집부

media@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