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1 마이라이드
여는 글
7세대 그랜저(gn7)인 디올뉴그랜저를 보고 왔습니다. 외장컬러와 인테리어 컬러를 정리해봤는데 실물로 볼 수 있었던 5가지 외장 컬러와 3가지 인테리어 컬러의 실물 사진도 이미지와 함께 정리를 해봤습니다.
참고로 오늘 실차 사진에 등장하는 차량들은 모두 2.5리터 가솔린 엔진에 캘리그래피 등급 차량(=나파가죽)이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디올뉴그랜저 외장 컬러
1-1. 유광(메탈릭) 컬러 - 8종
[어비스 블랙 펄 - 컬러코드 : A2B]
대형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블랙 컬러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전 모델이었던 더뉴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에선 의외로 가장 어울리지 않는 색상이 블랙이었는데 풀체인지되면서 다시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실물을 찍은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비스 블랙 펄 색상이 기존의 블랙 컬러보다 더 무겁고 매트한 느낌을 줍니다. 쉽게 말해 더 무겁고 더 진하고 더 어두워 보이는 것이죠.
하지만 그냥 블랙은 재미없죠? 캘리그래피 등급을 고민하시는 '블랙 마니아'분들께 희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블랙 잉크'라는 외장 선택옵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선택옵션으로 130만원을 주면 선택할 수 있는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함께 내외장에 크롬 부분을 어둡게 처리하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실물이 가장 기대되는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블랙 잉크 옵션은 외장 컬러를 화이트or블랙 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아래에 이어서 설명할 화이트를 보면 블랙이 훨씬 좋다고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세레니티 화이트 펄 - 컬러코드 : W6H]
원래 준대형 세단은 블랙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더뉴그랜저ig부터는 화이트 컬러가 정말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당연히 이번 7세대 그랜저에서도 화이트 컬러가 들어가게 되었는데 컬러명은 세레니티 화이트 펄 입니다. 선택하게 되면 외장컬러 옵션 비용 10만원이 추가 됩니다.
실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선이 확실한 디자인이다보니 5개의 컬러 중 오히려 가장 존재감이 확실하게 다가오더군요.
하지만 기아 K8에서 먼저 선보인 차량 하단의 검정색 라인이 너무 강조가 되고, 오페라 글래스(C필러 사이의 유리창)가 너무 강조되다보니 조금 과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이전까지의 현대기아 화이트 컬러는 펄을 너무 강조한 느낌이 있었는데 세레니티 화이트 펄 색상부터는 펄의 밀도를 살짝 줄인 것인지 조금 더 밝고 화사한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퓨어 화이트처럼 새하얀 컬러를 좋아하는데 그동안 약간 베이지 느낌이 나던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일 수 있겠네요.
앞서 설명드린대로 블랙 잉크 옵션을 넣을 때 외장 컬러를 화이트로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휠 뿐만 아니라 각종 몰딩들도 까맣게 처리가 되는데 오히려 과하게 강조가 되다보니 실물을 봐야 판단이 설 것 같더군요.
[큐레이티드 실버 메탈릭 - 컬러코드 : R9S]
보통 실버라고 하면 이도 저도 아닌 컬러로 받아들이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 또한 그랬고 실버 컬러 자체가 예쁜 컬러라는 걸 느끼기가 참 힘이 듭니다. 그러나 이번 실버 컬러는 실물의 만족도가 아주 좋았던 컬러였습니다. 사실 실버 컬러가 외장 관리를 할 때 가장 편한 색상이기도 하고요.
실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상으로 보니 약간 푸른 느낌도 주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무난한 컬러가 아닌가 싶더군요. 화이트는 너무 과하고, 블랙은 너무 진지하고 그 사이 어딘가에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는 녹턴 그레이와 함께 고민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은 색상입니다.
자세히 보면 아래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예전에는 펄이 잔뜩 들어간 화이트 컬러가 반짝이는 느낌을 줬다면 이번에는 실버 컬러에서 더 빛나는 느낌을 주는 것 같더군요.
[트랜스미션 블루 펄 - 컬러코드 : NY9]
실물을 볼 수 없었던 컬러입니다. 이미지상으로 봤을 때 회색에서 블루를 섞은 느낌을 전달하는 것 같군요. 아이오닉6에서 먼저 선보인 컬러인데 소비자 선택률이 굉장히 낮을 컬러 중 하나일 것으로 보입니다. 약간 독특한 컬러이기 때문에 그랜저에서 어떻게 보일지 궁금하네요.
[녹턴 그레이 메탈릭 - 컬러코드 : T2G]
실물 촬영갔을 때 함께 동행했던 3명 중 1명에서 원픽을 받은 녹턴 그레이 메탈릭입니다. 쉽게 말해 쥐색이고 회색입니다.
현재 더뉴그랜저ig 하이브리드 화이트 컬러를 타시는 차주분께서 선택한 컬러인데 아무래도 차량 하단 옆면의 라인이 강조되는 것이 많이 가려지다보니 선택을 받은게 아닌가 싶네요.
아이오닉6 시승차 컬러로 이 컬러를 선택했는데 외형 디자인이 독특한 아이오닉6에서는 좀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껴지던데 그랜저에서는 오히려 묵직하니 잘 어울리는 모습이었습니다. 밝은 느낌을 원하시는 분은 실버, 조금 더 어두운데 법인차 느낌은 피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컬러입니다. 녹턴 그레이는 유기 브론즈와 함께 매트 컬러가 준비되어 있는 색상입니다.
[바이오필릭 블루 펄 - 컬러코드 : XB9]
가장 오묘한 컬러인 바이오필릭 블루 펄 입니다. 이름 때문에 파란색인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어두운 곳에서보면 블랙인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쉽게 딱 잘라 말씀드리자면 보라색 컬러입니다.
실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응? 이게 무슨 보라색?' 이렇게 생각이 되시죠? 다른 각도에서도 보겠습니다.
조명을 강하게 받는 곳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마치 르노코리아 차량의 프리미에르 등급에서만 들어가던 그 보라색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밝은 곳에서 보는 느낌과 어두운 곳에서 보는 느낌이 사뭇다른, 오묘한 컬러입니다.
[밤부 차콜 그린 펄 - 컬러코드 : NBP]
개인적으로 가장 실물이 궁금한 컬러 중 하나가 바로 대나무 컬러를 형상화한 밤부 차콜 그린 펄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팔리지 않더라도 차량의 외장컬러에서 빠지지 않는 트렌드가 바로 '그린'컬러인데 그랜저에서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다소 무게감 있는 컬러인데 저처럼 조금 독특한 컬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물을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유기 브론즈 메탈릭 - 컬러코드 : NGM]
그랜저ig 초기형 모델이 출시되었을 때 브라운 컬러도 판매를 했었습니다. 물론 판매량은 많지 않았지만 또 은근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죠. 이 컬러는 반짝이는 메탈릭 컬러와 함께 무광 컬러인 매트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1-2. 무광(매트) 컬러 - 2종
[녹턴 그레이 매트 - 컬러코드 : T9M]
어두운 회색의 무광 컬러인 녹턴 그레이 매트 컬러입니다. 어찌보면 약간 과감한 시도가 아닌가 싶으면서도 제네시스에서 빼놓지 않고 무광 컬러를 내놓고 있다는 점과 함께 생각해보면 그만큼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에서 나름 최상위 라인업이라는 점을 강조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선택옵션 비용 20만원)
[유기 브론즈 매트 - 컬러코드 : VAM]
제조사 홈페이지 메인에 걸려있는 컬러가 바로 유기 브론즈 메탈릭 컬러입니다. 브라운 계열의 무광 컬러가 또 있었나 싶네요. G70에서 본드 실버라는 컬러를 내놓았을 때 실물 만족도가 상당했는데 유기 브론즈 매트컬러도 실물이 굉장히 기대가 되는 컬러입니다. 무광 컬러이다보니 선택하시면 컬러비용 20만원이 추가됩니다.
2. 디올뉴그랜저 인테리어 컬러
인테리어 컬러는 옵션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옵션 등급으로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캘리그래피 등급의 몇 컬러는 실물 사진도 있으니 함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일반 블랙모노톤 차이점 : A, B필러 내장재 등
이미지상으로 봤을 때는 굉장히 어두운 브라운같지만 실물로 봤을 때는 레드 컬러가 많이 섞인 듯한 느낌의 밝은 브라운이었습니다. 초콜릿 브라운을 기대하셨던 분들께는 조금 아쉽겠네요. 실물도 개인적으로는 썩 좋다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실물로 보면 브라운 컬러의 짙음이 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약간 어색한 느낌이 있기도 하죠. 동반하신 분들은 대부분 만족하는 분위기였는데, 반드시 브라운 컬러를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꼭! 꼭! 실내와 야외 모든 환경에서 실물을 보고 선택하시라고 권해드리겠습니다.
인디고 그레이/라이트 그레이 투톤은 이미지와 실물 모두 아주 깔끔한 것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청바지를 자주 입는 제게는 감히 도전하기 어려운 컬러였습니다. 역시나 이렇게 밝은 톤은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싶네요.
닫는 글
자, 어떠신가요? 제 기억으로는 내외장 컬러를 정리한 차량들 중 가장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았나 싶네요. 인디고/브라운 컬러가 생각보다 멋지지 않았고, 결국 블랙모노톤이 답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