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현대자동차 부스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건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 선보인 쏘나타 디 엣지(SONATA The Edge)였습니다. 전면에 자리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Seamless Horizon Lamp)가 적용되었으며, 그랜저와 코나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패밀리룩을 완성해나가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공개된 코나 전기차입니다.

코나 전기차의 프렁크(Front+Trunk)입니다. 작은 수납공간이지만, V2L 커넥터와 같은 액세서리를 넣고 다니기 좋은 공간입니다.

코나 전기차의 실내 V2L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를 220VAC로 변환하여 차에서 전자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에서 노트북을 할 수도 있고, 차박을 할 경우 온수매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비전74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 부스입니다. 고성능 전기차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RN22e와 N비전74가 전시되었습니다. 양산차는 아니지만 ‘움직이는 연구소’라는 Rolling Lab이라고도 불릴 만큼 현대자동차 고성능 N의 방향성이 미래 전기차에도 이어진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RN22e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관련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모빌리티 하우스부스가 있었습니다.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배송 로봇, 퍼스널 모빌리티, 모베드(MobED), 스팟(SPOT) 등 로봇 기술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전기차 아이오닉6를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이 충전구에 결합 및 탈거를 수행하는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배송로봇 모베드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사족보행 로봇 스팟입니다.


현대자동차 부스에는 다이캐스트 모형 자동차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


● 기아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차량인 기아 EV9입니다.

EV9은 99.8kWh에 달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고출력은 4WD 모델 기준 283kW에 달하며, 후륜 모터에는 주행 상황에 맞게 인버터 작동을 조절하는 2-스테이지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고속도로 자율주행(HDP, Highway Driving Pilot)’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됩니다.

그 밖에 기아 니로 전기차, EV6, EV6 GT 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 제네시스

제네시스 부스에는 신차는 없었지만, 다양한 콘셉트카가 전시되었습니다.

전기차는 기존에 양산되었던 GV60. G80 전기차, GV70 전기차가 전시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컨셉카(X Convertible)입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이 미래에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를 엿볼 수 있는 컨셉카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볼 수 없는 오픈카 형식이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대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엑스 스피디움 쿠페(X Speedium Coupe)


그리고 그 옆에는 엑스 스피디움 쿠페(X Speedium Coupe)와 엑스(X)가 전시되었습니다. 모두 제네시스 컨셉카입니다.

제네시스 부스에 전시된 세 가지 컨셉카를 통틀어 X TRILOGY(엑스 트릴로지) 콘셉트카 시리즈라고 합니다----------------------------------------------------------------------------------

● 현대케피코

현대케피코는 블루 플러그라는 전기차 충전 스탠드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여느 충전기 업체와 마찬가지로 충전포스트, AC/DC를 변환하는 파워뱅크, 유지 보수 관제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포스트는 차량의 충전 연결 및 통신, 사용자의 과금 처리, 충전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타 충전기 업체에도 모두 구현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

● 현대모비스

엠비전 TO


현대모비스에서 가장 주목받은 기술은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엠비전 TO와 엠비전 HI였습니다. 엠비전 TO는 전동화 기반의 자율주행 콘셉트카로 e-코너 시스템, 자율주행 센서 모듈, 커뮤니케이션 라이팅 등 다양한 신기술을 담고 있는 컨셉 PBV입니다. 전기차 인휠 모터 (In Wheel Motor)


그 외에도 인휠 모터 시스템, 라이팅 비전 시스템, 에어백, 후륜 조향 장치 등을 선보였습니다.


이상으로 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대자동차 / 기아 / 제네시스 편이었습니다.

엠에스리

lagrange0115@encar.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