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엔카닷컴, 업계 상생 및 복지 위한 ‘22년 결산 딜러 리포트’ 배포
- 엔카 이용 딜러들의 중고차 판매 지원 위해 작년 매물 데이터 분석한 ‘딜러 리포트’ 제작
- 연 120만대의 등록대수를 기반으로 고객문의, 재고관리 등 맞춤 분석한 결산 리포트
- 사전 모집을 통해 엔카 이용 딜러 2,700 여명에게 리포트 전달 완료, 업계 상생 노력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엔카 이용 딜러들의 판매활동 지원하기 위해 작년 한해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2022년 결산 딜러 리포트’를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2022년 결산 딜러 리포트’는 엔카 이용 딜러의 작년 판매 현황을 1:1 맞춤 분석한 결산 리포트로 딜러들의 중고차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엔카만의 딜러 복지 프로그램이다.

엔카닷컴은 국내 딜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서 엔카 이용 딜러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매물을 판매하고 관리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해당 리포트를 기획했다.

엔카닷컴은 사전신청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딜러들을 모집했으며, 최종적으로 전국 약 2,700 명의 딜러에게 맞춤형 결산 리포트가 배포됐다.

리포트는 전체 딜러 대비 딜러 개개인의 판매실적과 매물 현황을 기반으로 ▲슈퍼 ▲헤비 ▲미들 ▲라이트 ▲플라이 등급으로 나눠 분석했다. 딜러들의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고기간, 재고율, 회전율 등 각 항목별 세부 결과도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본인이 속한 등급 내에서 참고할 수 있는 차량 거래 팁도 담았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연 120만대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딜러들의 판매를 보다 전문적으로 돕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계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카매거진 편집부

media@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