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차세대 스바루 BRZ의 디자인 일부가 유출됐다.

스바루는 10월 5일(월) 2세대 BRZ의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완전 변경을 예고한 모델인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다. 이후 몇 시간 지나지 않아 신형의 전반적인 실루엣이 유출됐다. 사진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삽시간에 퍼져 나갔다.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된 건 아니다. 차체 측면과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 일부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다. 위장막으로 뒤덮인 까닭에 디테일적인 부분까지는 볼 수 없다. 다만 공식 티저 이미지에서 엿보인 10-스포크 휠과 측면의 에어브리드는 보다 명확하게 보인다.

구체적인 제원과 성능은 아직 공개된 바 없다. 다만 차기 BRZ는 직렬 4기통 2.4L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할 것이라는 의견이 유력하다. 자연흡기 방식을 유지하되 배기량을 400cc 늘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코드네임 ‘FA24D’로 일컬어지는 2.4L ‘박서’ 엔진은 현행과 마찬가지로 직접 분사와 간접 분사를 혼용하는 D-4S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 특징. 최고출력은 소폭 오른 217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차체 플랫폼에 대한 전망은 엇갈린다. 토요타 86의 ‘형제차’인만큼 토요타의 TNGA 플랫폼을 채택할 것이라는 의견이 있는가 하면 스바루의 차세대 후륜구동 플랫폼을 적용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신형 BRZ는 2020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디자인을 비롯한 구체적인 성능은 올 가을 공개될 것으로 점쳐진다.

이정현 기자

urugonza@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