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EMbot
희소성과 나만의 스페셜함을 찾는건 아마 모든 인류의 DNA속에 있을 겁니다.
똑같지 않은 차별화된 명분으로 소비가 이루어지는 곳.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템을 만들어주는 세계 ‘Bespoke’
기다림의 미학.
오늘날 시장의 흐름을 결정하는 소비 주체인 밀레니얼 세대는 개성이나 경험 같은 감성적 만족을 높게 삽니다. 실용적, 합리적인것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상위 가치인 심리적 만족이 주는 행복을 추구 합니다.
Rolls-Royce ‘COACHBUILD’
귀하가 상상하는 이상적인 자동차가 무엇이든, 롤스로이스 Bespoke로 그 비전을 실현하세요.
롤스로이스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통해 단지 가죽의 소재와 색상만 바꾸는 것이 아닌 내부 장식, LED 패턴 그리고 가죽에 새겨지는 자수까지 완전히 새롭게 설계 및 디자인하며 타 브랜드와 격이 다른 원오프 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독립부서로 출범한 코치빌드에서 전세계 3대뿐인 보트테일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코치빌딩은 고객이 콘셉트 설계부터 디자인, 엔지니어링 등 각 단계에 밀접하게 참여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차량을 만들어가는 매우 특별한 맞춤 제작 방식이다. 비스포크보다 한층 더 특별한 제작방식 입니다.
A HAND-BUILT MASTERPIECE.
Ferrari ‘tailor made’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프로그램은 차량의 모든 요소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 결점을 찾을 수 없는 완벽한 핏을 갖춘 고객 맞춤형 차량을 제작하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페라리만의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에서는 테일러 메이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인 페라리 아뜰리에가 있습니다. 페라리 아뜰리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기호에 맞춰 페라리 차량을 주문제작 할 수 있습니다.
BENTLEY ‘Mulliner’
벤틀리의 비스포크 프로그램 뮬리너 옵션을 이용하면 고객이 원하는 취향에 따라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동차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뮬리너 옵션에는 외관 페인트 컬러, 휠, 인테리어 트림, 베니어, 시트, 벨트, 카펫 등 선택 가능한 모든 요소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모든 작업은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대를 완성하는데 300시간이 넘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고객이 원할 경우 영국 본사인 크루 공장을 방문해 자신의 벤틀리가 제작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차량이 완성되면 검사 및 테스트를 거치게 되며 고객 인도까지 5~6개월이 소요됩니다.
Landrover ‘Special Vehicle Operations – SVO’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모델을 통해서 SVO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VO서비스는 비스포크 모델인 레인지로버 SV에서 선택가능하며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의 구성 가능한 조합은 최대 160만개쯤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와 전용 SV 비스포크 매치-투-샘플(Match-to-Sample) 서비스와 같은 독보적인 SV 비스포크 컬러 옵션으로 눈에 띄는 개인 맞춤형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만의 문구와 아이콘, 이니셜을 적용하여 오직 당신만을 위한 차량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개성과 최고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
결국 자동차는 개인적인 일상 생활의 일부인 동시에 자신을 표현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