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안녕하세요 1부에 이어 <더 글로리>에 과몰입한 조르디가 2부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1부에서는 동은과 현남의 자동차에 대해서 썰을 풀어봤는데요. 오늘은 복수자들 외 다른 인물들의 차량을 들고 왔습니다. 그리고 뜻밖의 떡밥까지 들고 왔으니 함께 가시죠! 레고

-박연진 : 벤츠 ‘S63 amg’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지만 이번 생에서는 절대 마주치고 싶지 않은 인물 ‘연진’. 평소에는 도영의 다정한 아내이자 예솔이의 엄마. 그리고 적당히 짜치지 않는 기상캐스터라는 직업까지.. 모든 게 완벽해보이는 연진이지만 그 속에는 악마 같은 모습을 숨기고 있습니다.

극 중 연진이 타는 차는 일명 괴물세단이라고 불리는 벤츠 S63 amg입니다. S클래스의 모습을 가진 듯 하지만 amg의 심장을 갖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예솔이 담임 바뀌었다는 얘기 듣자마자 뛰쳐가야 하기 때문”일까요. 게다가 일생이 밝은 백야였던 연진다운 화이트&버건디 인테리어 까지! 연비 안 좋기로 유명한 S클래스에 더 연비 안 좋은 amg까지.. (우리 연진이 기름값 걱정되네) 하지만 재평건설 사모님인 연진이 기름값 걱정은 넣어두겠습니다. 고급스러운 S클래스의 탈을 쓴, 하지만 600마력이 넘어가는 괴물 같은 모습을 가진 S63 amg 연진의 캐릭터와 딱이지 않나요?

-하도영 : 제네시스 G80

나이스한 GESEKI이자 연진의 남편 도영의 차는 제네시스 G80입니다. 보통 기업 총수들의 의전차량으로 선호되는 차량은 G90인데요. 도영의 차가 G90이 아닌 점이 조금 의아한데. 극 중 병원장 아들인 ‘여정’의 차가 G90인데 말이죠. 둘이 바..뀌어야 하지 않나?

<더 글로리>에서 도영은 상당한 부유층으로 묘사됩니다. 재평건설의 대표인 도영은 세명시의 화려한 저택에 살고 있죠.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문제라는 도영의 부내 흐르는 말처럼 태생부터 누군가를 부리는 데 익숙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도영은 연진처럼 화려하게 꾸미지도 재준처럼 명품 로고 플레이를 하지도 않습니다. 그는 뭐든지 과하지 않은 ‘미학’을 따지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젊은 오너의 이미지는 가져가되 과하지는 않는 G80을 선택한 것은 아닐까요? 미학적으로는 아름답지만 선을 넘는 과거를 가진 연진. 도영은 결국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전재준: 벤틀리 벤테이가, 마이바흐

빨강머리앤과 빨간망토는 싫어하지만 옷과 차 만큼은 컬러풀한 선택을 하는 재준. 재준은 극 중에서 유일하게 차를 2대 몰고 나오는 인물입니다. 골프장을 물려받은 금수저 중의 금수저니까 그런가보다~ 싶기도 한데요. 그런데 뜻밖의 발견을 하고 말았습니다. 일단 재준의 첫번째 차는 벤틀리 벤테이가. 벤틀리는 태생부터 ‘금수저’를 위한 차를 만들어온 브랜드입니다. 일명 ‘벤틀리 보이즈’라고 불린 금수저들은 호화스러운 삶을 살면서도 때론 레이스에 뛰어들기 위해 벤틀리를 찾았습니다. 1998년 벤틀리가 폭스바겐에 인수된 후 레저를 즐기는 영앤리치들을 위해 만들었던 차가 바로 ‘벤테이가’입니다. ‘레저를 즐기는 영앤리치’ 골프장을 물려받은 재준에게 잘 어울리지 않나요?


재준의 두번째 차는 스치듯 등장해서 발견하기 힘들었는데요. 바로 예솔의 칫솔을 퀵으로 받았을 때 등장한 ‘마이바흐’ 입니다. 5초도 안 되는 이 장면에서 재준의 차가 바뀐 이유는 무엇일까요?

1부에서 언급했듯이 더 글로리는 현대자동차가 촬영협조를 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인물이 ‘현대’,’제네시스’ 차량을 타고 등장합니다. 일단 빌런 5인방을 살펴보면요.

이사라 – 이화백은 재력에서 뒤쳐지지는 않지만 약쟁이라서 그런지 차량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최혜정 – 혜정은 차를 사 줄 남자. 즉 자신을 커튼 너머 퍼스트 클래스로 데리고 가 줄
남자를 찾기 때문에 차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출퇴근 할 때는 주로 공항버스를 이용하죠
손명오 – 명오는 주로 재준의 벤테이가를 몰~래 끌고 다니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했습니다.


그러니까 빌런 5인방에서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은 오직 둘. 재준과 연진이었습니다. 이 둘은 모두 벤츠를 끌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한 명 더. 극 중에서 벤츠를 몰고 나오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연진의 엄마. 디테일한 연출의 대가 안길호 감독이 이 세 명만 현대차가 아닌 벤츠로 설정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최종 빌런 3인을 의미하는 걸까요? 아니면 ‘연진 곁에 아무도 남기지 않겠다’는 동은의 말에 따라 엄마와 재준마저 연진을 버리게 될까요?


지금까지 더 글로리 시즌2를 기다리다 못한 조르디가 풀어본 인물들의 차량 이야기였습니다.
악역들은 결국 어떤 차를 타게될까요. 구급차? 경찰차? 아니면… 지옥행 급행열차? 참고로 또 다른 가해자 담임선생님의 마지막 차는 구급차였습니다. 그럼 조르디는 이만 N차 시청해야 하기 때문에 중계를 마치겠습니다.

조르디

joso@encar.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