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메인

매너는 이성의 마음 움직이는 아주 중요한 포인트다. 외모가 조금 아쉽더라도 여성에 대한 배려가 충분하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반면, 아무리 꽃미남이라고 해도 상대에 대한 기본적인 배려가 없으면 호감을 얻기 힘들다. 그렇다면 여성들은 운전자의 어떤 행동에 고개를 흔들까?

급가속, 급제동

조수석 여성에게 자신의 운전실력을 뽐내지 마라. 급출발과 급제동 횟수만큼 당신의 호감지수는 급하게 떨어질 테니. 여성들은 부드럽게 운전하는 남성을 믿음직스럽게 여긴다. 만약 아주 급한 일이 있다면 미리 그녀에게 양해를 구하는 것이 순서다. 정, 운전실력을 뽐내려면 주말 서킷 드라이빙을 권한다.

담배 냄새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은 담배 냄새에 민감하다. 특히, 상대가 여성이라면 말할 것도 없다. 그녀를 옆에 두고 차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행위는 헤어지자는 것과 같은 행동이다. 매너남이라면 외부에서 핀 담배의 잔향까지 깔끔하게 제거하고 차에 오르는 것이 순서다.

진한 방향제

남자 목욕탕 스킨향을 싫어하는 여성들이 많다. 남친이 아저씨 같아 보이기 때문이란다. 비슷한 이유로 차내에서 코코넛 향이나 바나나 향을 진하게 뿜는 방향제를 꺼린다. 진정으로 그녀를 위한다면 방향제보다는 탈취제가 먼저다. 냄새의 원인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은은한 향을 입혀라.

에어컨 온도

남자와 여자가 느끼는 온도가 다르다는 건 많은 연구를 통해 검증된 사실이다. 피하지방 때문인데 보통 여자가 남자보다 추위를 잘 느낀다. 그렇기에 여름철 차내 온도 조절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당신이 덥다고 에어컨 온도를 크게 낮추면 그녀는 추위를 느끼게 된다. 매너남이 되려면 에어컨 온도를 그녀에게 맞춰라.

운전 중 휴식은 필수

그녀와의 장거리 여행. 빨리 목적지로 가고 싶은 마음이 크겠지만, 운전 중에 자주 휴식을 갖는 것이 그녀를 위하는 길이다. 특히, 둘 사이의 만남이 오래지 않았다면 더욱더 중요하다. 절대로 ‘저 화장실 급해요’라고 말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지 말아라.

엔카매거진 편집부

media@encarmagazine.com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